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서울미술관 석파정 전시 추천 [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]

여행일상

by 고과장의 무역 정복기 2020. 12. 15. 14:29

본문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 고과장입니닷!^^

 

오늘은 지난 주말에 방문한 전시회를 추천할까해요~

 

서울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<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>를 추천하려고 해요.

 

전시기간

2020. 09. 16 ~ 12. 31

관람시간 : 10:00 ~ 18:00 (매주 월요일, 화요일 휴관)

 

'도시의 감수성'을 주제로 다양한 시각으로 현대인의 삶을 바라보는 내용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~

 

이번에는 서울미술관에서 미술관람을 한 다음에 석파정까지 구경하는 코스였답니다~

 

야외에는 M2라는 미술관이 있는데 여기에 '황소'라는 그림으로 잘 알려진 이중섭 화가 특별전도 

 

전시되어 있으니 꼭 관람해보세요~

나의 밤은 당신의 낮-보다 아름답다

포스팅하면서 이 전시회의 제목이 어느 웹툰의 제목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~

 

이 웹툰과 연관된 그런 전시회는 아닌거 같아요 ㅋ

서울미술관 입장권 가격

석파정만 따로 갈 수 있고 서울미술관과 석파정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. 

 

성인이 11,000원 정도로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답니다~

 

그리고 11,000원으로 좋은 구경도 할 수 있어서 아깝지 않을 거에요~

정재은 - Portrait (be trivial). 2016, Ugliness. 2017 / Look in. 2017 

좋은 그림들이 많이 있습니다만, 저는 위에 거울을 보고 있는 모습의 여인 그림이

 

뭔가 생각을 많이하게해서 좋더라구요~ 

 

거울에 비친 모습도 내가 나를 볼 때랑 다른 사람이 나를 볼 때랑 또 다른 느낌이자나요~

 

이 시대를 살아가는 나의 진짜 모습은 무엇을까? 궁금해지더라구요.

정우재 - Dear Blue-Flowing Light, Dear Blue-See you allways, Gleaming-Take your time, Dear Blue-About you. 2020

애완동물에 의지하는 이 시대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하고자한 작품이라고 기억해요.

 

애완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애완동물은 마음의 안식과 모든 이야기를 다 털어놓을 수 있는

 

소울매이트 같다고 생각해요. 

 

그림이 너무 사실 같아서 정말 몽환적이었어요~

정소윤 - 아버지의 사랑 V, 아빠와 함께 I, II. 2015, 품 I, II. 2019 

무슨 실? 로 만든 것 같은데 참 여러생각을 하게 만들더라구요~ 

 

손은 있는데 안은 비어있는게 언제든지 들어가 쉴 수 있는 품을 만들어 놓은게 아닌가

 

생각하게 만들었어요~

석파정 서울미술관

미술관을 나와 시원한 야외로 나왔어요~

 

이 곳이 이렇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다니 너무 상쾌하고 좋았답니다~

이리오너라~

조선의 고종이 행전이나 행궁 시 임시 거처로 사용하던 곳 인데 앞의 전경이나 산새가 너~무 너무 좋아요^^

석파정

한국의 정통 양식과 중국 청나라의 건축양식이 적절히 조합되어있는 정자, 석파정

이중섭화가 전시회

이중섭화가의 작품들도 구경해보세요~

 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