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을지로 갈비탕 맛집 -조선옥-

맛집탐험~

by 고과장의 무역 정복기 2020. 11. 18. 13:28

본문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 고과장입니다~~

 

오늘 소개할 을지로의 맛집은

 

갈비탕으로 유명한 을지로의 노포

 

조.선.옥 입니다!

언제나 맛집은 숨어있다

70년 전통이라니 어마어마하네요~

1초 한옥체험

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녹색기와지붕이 입구를 장식하고 있답니다.

깔끔한 내부

오래된 음식점 답게 어르신분들이 많이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~

조선옥 냉면 먹어보고 싶다~

조선옥의 메뉴는 크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. 

 

이중에 저는 갈비탕과 대구탕을 먹어보았답니다. 

 

특히 여기 대구탕은요~ 저는 두번이나 헛갈렸는데 생선 대구인줄 알고 시켰는데

 

사실은 소고기인데 개고기(한자 '구')를 대신한다는 뜻에서 '대구'라고 하더라구요. 

 

그걸 듣고도 정신없이 갔다가 또 대구탕을 생선탕인줄 알고 시켰더랬죠 ㅋㅋ

파가 많이 들어있어서 시원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.

 

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어서 얼큰한거 땡기는 날에 대구탕 추천입니다~^^

갈비가 부드럽고 쫄깃하다

진짜 별로인 갈비탕집과 비교해보자면 고기양도 많고 실제로 부드럽고 맛있어요.

 

근데 요즘 맛집 포스팅하면서 알게된게 이런 갈비탕도 뚝배기 그릇에 나왔으면

 

더 비주얼도 좋고 온도를 유지하니까 더 맛있을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~

역시 맛집은 반찬 맛이 승패를 좌우한다

반찬은 심플하게 깍두기와 김치가 나오는데 역시 맛집답게 맛있더라구요~

 

오늘의 결론 : 을지로에 왔다가 따뜻한 국밥 땡기면 조선옥에서 전통이 깃든 맛을 체험하라~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