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70년이 넘은 서울서 가장 오래된 중화요리집 -안동장-

맛집탐험~

by 고과장의 무역 정복기 2021. 6. 6. 21:22

본문

728x90
반응형
 

기쁨이 강아지 고양이 노즈워크 오뚝이 장난감 스윙볼 분리불안 해소 : 마이리틀플레이스

[마이리틀플레이스] 마이리틀플레이스는 소중한 '나'의 삶을 가꾸어주는 다양한 아이템 편집샵입니다~

smartstore.naver.com

안녕하세요~ 고과장입니다~~^^

 

요즘에 전시회 때문에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못 하다가 

 

이제서야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닷!^^

 

할일이야 태산이지만 또 여유를 내어 포스팅을 시작하네요~^^

 

오늘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화요리점인 '안동장'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!

 

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해에 시작해서 화교 3대가 가업을 잊고 있다고 해요. 

서울서가장오래된중화요리집안동장

빨간 간판이 눈에 확 띄면서 엄청난 맛을 기대하게 하네요 ㅋ 

 

사실 이때까지만해도 전혀 사전 정보도 없이 왔어요 ㅋ 

을지로안동장

오래된 간판이 눈에 확 띄네요. 

 

내부는 따뜻한 느낌의 중국집으로 3층?까지 있는 건물인데요. 

안동장메뉴

원래는 중국집와서 자장면을 먼저 먹어보는데 이날따라 신기하게 굴짬뽕이 땡기더라구요~

 

알고보니 이 집은 굴짬뽕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곳이라고 해요!! ㅎㄷㄷ ㅋㅋ

 

70~80년대로 넘어가는 시기에 굴짬뽕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다니 역사가 40년이 넘네요~~~!!

을지로안동장군만두

대박! 군만두를 직접만드는 것 같은데 되게 맛있더라구요!!

 

피가 두툼하고 식감이 빵처럼 부드러운게 넘 좋았어요~ 

 

속에 사진은 마지막에 보여드릴게요! ^^

안동장간짜장
안동장간짜장

일단 다른 분들은 삼선간짜장을 시켰는데요. 

 

비쥬얼은 일반 짜장면 시킬 때랑 비슷하네요~

 

맛은 괜찮다고 하더라구요~~

을지로안동장굴짬뽕

짜잔~ 제가 시킨 굴짬뽕입니닷! 

 

하얀국물이랑 빨간국물이랑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 

 

저는 매운 걸 먹으면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하얀국물로 선택했습니다~

안동장굴짬뽕

굴이 토실토실하게 맛나게 생겼죠? ^^

 

국물이 진짜 담백하더라구요~!

 

면치기 후루룩 하면서 진짜 국물까지 다 비울뻔 했네요!^^

안동장군만두

군만두 안쪽을 보면 피가 두꺼운게 보이시죠? 

 

빵같은 식감이랄까? 그리고 만두속의 든든함이 느껴지는 군만두였답니다~^^

 

요즘에 놀면뭐하니에서 을지로가 나오던데 을지로 한번 놀러오시면 안동장에서 식사한번 해보세요~^^

 

 

기쁨이 올인원 4in1 산책물통 텀블러형 휴대용 강아지산책물통 배변봉투 급식사료컵 포함 : 마이

[마이리틀플레이스] 마이리틀플레이스는 소중한 '나'의 삶을 가꾸어주는 다양한 아이템 편집샵입니다~

smartstore.naver.com

 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